2010년 3월 24일 수요일

USB가 문제를 발생할 때를 대비해서, 온라인을 이용한 DB 만들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USB가 문제를 발생할 때를 대비해서, 온라인을 이용한 DB 만들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것이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하나, 문서 파일을 온라인에 저장하기. 유용한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구글 문서도구가 있습니다.  http://www.google.com/docs 보안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폴더를 만들 수 있어서, 폴더에 자료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이유는 굳이 MS-Word나 한글 워드프로세서가 없을 때도, 자료 편집이 가능합니다. 구글 독스는 저장하는 툴이기도 하지만, 편집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엑셀, 파워포인트, pdf 모두 저장이 가능합니다. 협업에 있어서도 효과적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 기회에.

두울, 갑작스레 프리젠테이션이 불가능한 상황이 생길 때를 대비해서 온라인 프리젠테이션 서비스 툴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www.slideshare.net 예를 들어, http://filltong.net/aboutus?lang=korean 이 곳의 안내서 부분이 slideshare.net을 이용한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또한 웹에서도 프리젠테이션 자료 공유가 가능합니다.

세엣, 혹시나 필요한 동영상 자료가 있다면, http://www.youtube.com 을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10분 미만의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지요. 그리고 워낙 많은 자료들이 있으니, playlist 기능을 이용해서 자료를 한데 모아놓는 것도 좋지요.


For Sophia

댓글 없음:

댓글 쓰기